본문 바로가기
추천 아이템

JBL Flip 6 리뷰

by 우테 2022. 12. 1.

JBL Flip 6 : 10년 전 JBL의 첫 플립 스피커가 시장에 나온 이후 블루투스 스피커 시장은 꽤 많이 변했습니다. 많은 변화 속에서도 JBL의 Flip 시리즈는 단순함을 과감하게 유지함으로 그 이미지를 유지시키고 있습니다.

 

JBL Flip 6
JBL Flip 6

내장형 스마트 어시스턴트부터 room calibration, Wi-Fi, 방수 및 그 사이의 모든 것에 이르기까지 휴대용 스피커에 포함할 수 있는 기능 목록은 3.5mm 잭과 USB 충전 포인트가 있는 스피커가 등장했을 때부터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했습니다. "기능 팩"으로 표시됩니다.


이제 6세대인 JBL Flip 6는 신중하게 고려한 조정 및 추가 사항을 제공하지만 이동 중에도 강력한 사운드에 대한 헌신을 잃지 않습니다.


요약(JBL Flip 6)

JBL Flip 6이 작은 휴대용 스피커로 비즈니스를 수행하는 방식에는 상당히 감탄할 만한 점이 있습니다. 이와 같은 제품에서 거의 사용되지 않는 기능 스택을 포함함으로써 그 이상을 기대하지 않습니다.

대신 이동 중에도 견고한 스피커에 좋은 품질의 강력한 사운드를 제공하는 데 모든 노력을 집중했으며 그것은 성공했습니다.


이제 6세대에 접어든 이 제품은 내부와 외부 모두에서 계속해서 진화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이제 IP67 인증을 획득하여 대자연으로부터 향상된 보호 기능을 제공하고 강력하고 에너지 넘치는 성능에 선명도와 디테일을 향상하는 데 도움이 되는 새로운 트위터를 포장합니다.

 

 

여기에는 몇 가지 단점이 있으며 새롭게 야심찬 하이엔드가 가끔 최고 볼륨에서 거칠게 들릴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 스피커는 여유 볼륨 노치로 대부분의 방을 발끝을 두드리는 소리로 채울 수 있다는 점을 고려하면 쉽게 피할 수 있습니다.


전반적으로, 그것은 그 크기가 믿기지 않는 환상적인 작은 스피커이며 이전에 나온 좋은 스피커의 유산 위에만 더 구축됩니다.


디자인 및 기능

  • 치수: 17.8 x 6.8 x 7.2cm
  • 무게: 550g
  • 배터리 수명 12시간

Flip 6는 이전 모델 또는 그 이전의 4개 제품에 비해 크게 변경되지 않았습니다. 여전히 원통형 스피커로 패브릭으로 덮여 있고(상당히 광범위한 색상 범위에서) 서명이 보이는 패시브 베이스 라디에이터가 양쪽에 있습니다.


여전히 슬리브에 고무 처리된 끝단 캡과 함께 실외 스피커 자격 증명을 착용하고 있지만 실제로 여기에서 방진 및 방수 기능을 포함하는 업그레이드와 공식 IP67 등급으로 더 큰 소리를 지르게 됩니다.

 

550g으로 싸구려 느낌 없이 비교적 가볍고 가방이나 백팩에 넣어도 거의 눈에 띄지 않습니다. 또한 한 손에 안전하고 편안하게 앉을 수 있고 지지용 운반 코드도 있어 이동 중에도 잡을 수 있는 크기입니다.

JBL은 이번에는 작은 빨간색 JBL 배지를 중앙의 훨씬 더 대담한 로고로 교체하고 평평한 표면에 놓았을 때 어디에서나 구르는 것을 멈추는 새로운 고무 킥스탠드가 있는 브랜딩으로 크고 자랑스러워했습니다.

바로 위에는 전원, 페어링 및 충전을 위한 USB-C 입력(스피커, 즉 Flip 6은 휴대폰을 충전하지 않음)을 위한 버튼이 있는 매우 단순한 고무 처리된 제어판이 있으며, 이제 더 견고한 느낌의 휴대 코드가 있습니다. 여기에도 정박해 있다.

 

제기된 재생 컨트롤은 패브릭과 동일한 색상으로 상단에 위치하며 손 아래에서 여전히 촉각을 유지하면서 멋지게 혼합되어 터치만으로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그들은 재생/일시 정지 및 볼륨뿐만 아니라 Flip 6을 다른 JBL 스피커와 페어링 할 수 있는 PartyBoost에 대한 한 번의 클릭 액세스를 포함합니다.

 

 

모노/파티 모드에서 Charge 5 또는 Flip 5와 같은 이전 세대 스피커와 또 다른 Flip 6의 스테레오가 있습니다.


JBL Portable 컴패니언 앱에서 설정할 수 있으며 원하는 경우 고음, 저음 또는 중음 조정을 위한 그래픽 EQ 컨트롤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모든 것 아래에서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지에 관해서는 Flip 6도 사운드를 개선하기 위해 약간의 조정이 있었습니다. 이전에 선보였던 경마장 모양의 드라이버가 동일한 20와트의 증폭으로 다시 돌아오지만 자체 10와트 앰프로 구동되는 별도의 트위터로 결합되어 총 RMS 출력은 30와트입니다.


배터리 수명은 약 12시간으로 이 크기의 스피커에 나쁘지는 않지만 Huawei Sound Joy가 약속한 놀라운 26시간과는 조금 다릅니다. 그래도 딜 브레이커와는 거리가 멀기 때문에 (충전하는 것을 기억하는 한) 며칠 동안 긴 재생을 쉽게 지속할 수 있습니다.


사운드

종소리와 바람 소리가 거의 없는 Bluetooth 스피커입니다. 음악을 재생하는 동안 좋은 소리를 내기를 원합니다(Flip 6에서는 Bluetooth 5.1을 지원하는 업그레이드로 도움을 받음).


그리고 JBL은 우리가 Beyoncé의 경쾌한 Cuff It에서 재생을 눌렀을 때 시간을 낭비하지 않고 행동에 뛰어들었습니다. 이것이 바로 Flip 6가 만든 음악의 종류인 것 같은 느낌이 듭니다.

 

이 작은 스피커의 프레젠테이션에는 에너지가 부족하지 않습니다. 낮은 볼륨에서도 이 가격에 자주 말할 수 있는 것이 아닙니다. JBL Flip 6은 전체적으로 그 특성을 고수합니다.


물론 여기에서 볼륨을 누르면 Flip 6가 비트를 놓치지 않고 문제를 해결합니다. 전체적으로 자신감 있는 성능의 토대를 마련하는 타이트하고 펀치감 있는 풀바디 로우 엔드와 함께 손에 많은 힘이 있습니다. 소리로 방을 채우는 데 문제가 없으며 실제로 작은 크기에 속습니다.


미드레인지도 훌륭하게 처리되어 공간이 넉넉하고 보컬이 가장 풍부한 베이스라인을 선명하고 선명하게 통과하도록 하는 약간 앞쪽으로 표현됩니다.


모든 주파수에서 타이밍에 대한 견고한 핸들로 음악을 앞으로 나아가면서 주의를 끌고 발을 두드리기 위해 할 수 있는 모든 작업을 수행합니다. 클래식 음악을 듣기 위해 구입하는 스피커처럼 느껴지지 않습니다.

 

더 크고 유능한(더 비싼) 스피커처럼 극적인 오케스트라 스윕의 다이내믹을 명확하게 표현할 수는 없지만 당신의 음악 취향이 록, 팝, EDM 또는 힙합과 R&B에 있다면, 당신의 플레이리스트는 여기 집에 있을 것입니다.


일부 녹음에서 약간의 거친 느낌이 들 수 있는 것은 높은 음역과 훨씬 더 높은 볼륨에서만 가능합니다. 새로운 트위터는 Flip 6에 고음으로 더 높이 밀어 넣을 수 있는 자신감을 주지만, 대부분의 경우 더 나은 결과를 얻을 수 있지만 약간 불편한 소리로 기울어질 수 있습니다.

 

고맙게도 음량 범위 전반에 걸쳐 톤과 다이내믹 일관성이 있어 사운드에 생명력을 불어넣기 위해 소리를 높일 필요가 없으며 EQ 설정도 함께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마무리(JBL Flip 6)

JBL Flip 6은 이 공간에서 휴대용 스피커가 제공해야 하는 훌륭한 예입니다. 뛰어난 견고한 디자인과 강력하고 강력한 성능입니다. 가장 기능이 풍부한 스피커는 아니지만 배터리 수명이 몇 시간 더 길어지는 것을 제외하고는 원하는 모든 기능을 수행합니다.

 


 

구매 링크

 

JBL Flip 6

 

 

파트너스 활동으로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참고 링크

맥북 프로 14인치 vs 16인치 비교 및 추천

Dell XPS 13 Plus 9320 노트북 리뷰

M1 vs. M2 MacBook Air(맥북 에어) 리뷰 및 추천

LG 그램 16(2022) 리뷰

댓글